뉴스 > 정치사회 > 정치

민주당 '재명학' 열풍 2탄?... 송영길, 1일 '페이스북 라방'

  • 보도 : 2021.11.30 19:20
  • 수정 : 2021.11.30 19:20

민주당 선대위 "당직자들, 매주 수요일 밤 9시 개인 라이브 방송 진행"

'따로 하지만, 함께하는 라방 이재명을 알아보자. 나도 합니다' 캠페인

추미애 지지자들, 홍보플랫폼 '재명이네 슈퍼' 통해 대대적 홍보 예고

조세일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30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 위치한 기업형 메이커 스페이스 'N15'를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본부장,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기초·광역의원들이 매주 수요일 밤 9시 개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이재명 후보 알리기'에 나선다. '따로 하지만,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이재명을 알아보자. 나도 합니다' 캠페인은 최근 민주당 내에서 열풍이 불고 있는 '이재명 후보 바로 알기 캠페인', 소위 '재명학(在明學)'의 일환이다.

민주당 선대위는 30일 "매주 수요일 밤 9시. (전국 당원) 999명과 함께 이재명 후보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개인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며 "민주당이 인간 이재명의 삶과 성취, 비전을 알리는 자율적인 홍보 단위를 만들어 이 후보를 직접 알리기 위해 나선다"고 밝혔다.

당직자들은 매주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각자 라이브 방송을 하며 '이재명은 이래서 좋다', '이재명의 이런 모습이 마음에 든다', '이재명은 이렇게 할 것이다' 등 각자의 생각을 방송한다.

오는 1일 첫 방송은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영길 대표가 맡는다. 송 대표는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내가 아는 이재명'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조세일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사진. 송 대표가 기차 안에서 책 '이재명은 합니다'를 읽고 있다. [사진=송영길 대표 페이스북 캡처]
송 대표는 이날 방송을 위해 이 후보 관련 서적을 탐독하며 상당한 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민주당원들은 당의 공식 대통령후보에 대해 더 공부하고 분석해봐야 국민들을 홍보 설득해 갈 수 있다"며 '릴레이 이재명 바로 알기 캠페인'을 제안했다.

이어 "책 '인간 이재명'을 추천한다. 읽어보시고 독후감도 올려주시고 세 분씩 릴레이 추천 부탁드린다"고 오영환 의원 등 세 사람을 지목했다.

앞서 송 대표는 일요일이었던 지난 21일 오후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의원들에게 '1인 미디어', '1인 언론'이 되자며 페이스북 라이브 생방(라방)과 유튜브 활용을 권고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이번 수요일 전국 999명의 당원과 함께 우리가 '9시 앵커'가 돼서 동시에 라방을 10분 정도 같이 하는 걸 준비 중"이라며 "각 시도의원들에게도 라방,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공천의 기준은 이번 대선에 얼마나 헌신했나를 기준으로 판단하겠다고 시도의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이번 대선에서 패배하면 지방선거가 사실상 어렵다. '자기 선거'라고 뛸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지난 20일 기차 안에서 '이재명은 합니다' 등 이 후보 관련 책을 쌓아놓고 밑줄까지 그어가며 '열공'하는 모습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그는 "기차 안에서 이재명 공부를 계속한다"며 "성심를 다해 이재명을 홍보하고 설득해 가자"고 당원들을 독려했다.
조세일보
◆…재명이네 슈퍼 인스타그램 홍보 포스터. [사진=재명이네 슈퍼 인스타그램 캡처]
이 후보와 경선에서 경쟁을 벌였던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도 팔을 걷어붙였다. 추 전 장관의 지지자들은 홍보 플랫폼의 이름인 '마켓추'를 '재명이네 슈퍼'로 바꾸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 후보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를 예고했다.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