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조세 > 세무사·회계사

한국세무사회-(주)더존테크윌 손잡고 플랫폼 개발 나선다

  • 보도 : 2021.11.15 11:52
  • 수정 : 2021.11.15 11:52

한국세무사회-(주)더존테크윌 업무협약 체결

'사무실 관리 및 수익증대 위한 플랫폼' 개발

양도세 계산·컨설팅, 재산관리

세무사사무실 운영 등 시스템 구축

조세일보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오른쪽)과 김진호 (주)더존테크윌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10일 서울 서초동 한국세무사회관에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세무사회)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와 (주)더존테크윌(대표이사 김진호)은 지난 10일 오후 한국세무사회관에서 세무사사무실 관리 및 수익증대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5일 한국세무사회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세무사회와 (주)더존테크윌이 협력해 세무사사무실 운영관리 및 수익증대를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공동 소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3가지 종류의 프로그램 개발을 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우선 양도소득세 등 세금계산 및 컨설팅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공동소유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세무사회는 양도·상속·증여세법 등의 잦은 개정으로 인한 세무사사무소의 업무적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세무사 회원들에게 고품질의 세금계산프로그램을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적 보급을 할 방침이다.

양도소득세 등 세금계산 및 컨설팅시스템은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금계산을 위한 기초데이터가 구축된 프로그램으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세금계산 처리가 가능하고, 맞춤형 법률데이터 검색기술이 들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회원들이 납세자에 대한 컨설팅 업무에 유용하도록 비교계산 등에 대한 보고서가 자동으로 작성된다.

주요 기능으로는 ▲자산취득 시 절세방안 컨설팅 ▲주택 취득 시 건강보험료 피부양자요건 유지를 위한 지분비율 계산 ▲보유·양도·증여에 따른 연도별 세금 및 연도별 누적세액 시뮬레이션 ▲상속세 사전계산 시뮬레이션 ▲연도별 보유세(종부세, 재산세 비교), 부부공동명의 1주택자 종부세액 비교 등이 담긴다.

이와 함께 ▲신고방법별 주택임대소득세 비교 ▲부담부증여 시 채무비율, 수증자 인원, 지분에 따른 세액비교 및 절세방안 제시 ▲건강보험료 피부양자자격 유지 여부 컨설팅 ▲주택 비과세여부판단(거주주택, 1세대1주택 등) ▲다주택 중과판단 및 양도순서에 다른 세액비교 ▲비사업용토지 판단 및 세액비교 ▲양도가액·양도시기에 따른 양도세 비교 ▲소유권 이전방식(타인 일반양도, 특수관계자 저가양도, 순수증여, 부담부증여, 상속)에 따른 예상양도세액 비교 등도 포함된다.

아울러, 세무사사무실 운영관리프로그램도 개발한다. 한국세무사회는 세무사사무소 업무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만들어 회원들에게 보급함으로써 세무사가 자신의 수임거래처 및 직원 관리 업무를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세무사사무소의 전반적인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운영비는 절감하며, 직원의 입‧퇴사 시 인수인계 등 업무 공백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세무사는 기장업체와 사무소 직원들 간의 통화 내역 등 열람이 가능해 정확한 기장업체 상황파악이 가능하며, 세무사사무소 홈페이지 제작 및 홍보도 가능해진다.

또, ▲거래처 신용카드 매출 및 배달앱 매출조회 서비스 ▲홈택스 자료 등 조회 서비스 등이 제공돼 거래처 관리 및 기장 편의성을 높일 수 있고 ▲SNS를 통한 기장업체 일괄 안내문 통지 및 납부서 자동생성 통지 등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세무사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재산관리 통합서비스 플랫폼도 개발해 제공한다. 이는 임대 관리가 필요한 재산 보유 납세자들이 재산정보를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맞춤 절세방안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양도소득세 등 세금계산 및 컨설팅시스템과 함께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세무사에게 재산관리를 요청할 잠재 고객 발굴에 도움을 줘 세무사의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원경희 회장은 "(주)더존테크윌에서 개발한 양도코리아와 같은 재산제세 프로그램을 보다 확대해 세무사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난 2∼3년간 수차례의 심층적 연구를 통해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 방안을 마련해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무사 회원들이 재산관리와 재산제세에 관한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원 회장은 그러면서 "세무사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세무사사무실 운영관리프로그램도 훌륭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해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최상의 결과물을 도출해 내겠다"고 약속했다.

(주)더존테크윌 김진호 대표이사는 "한국세무사회와 더존테크윌은 지난 2001년부터 관계를 맺고 이택스코리아를 개발해 공동소유, 운영해오며 현재 세무사 회원 6000명 이상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시켰다"고 언급했다.

김 대표이사는 "이뿐만 아니라 한국세무사회의 기업진단 및 감리시스템 등 세무사 회원들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온 끈끈함이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세무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한국세무사회와 더존테크윌의 상생이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과 임채수·이대규 부회장 김효환 상근부회장, 정경훈 전산이사가 (주)더존테크윌에서는 김진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구현모 전무, 박재근 과장이 배석했다.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