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 정치

가세연 "이준석, 성상납 의혹 '증거인멸' 교사... 尹선대본에 증거 有"

  • 보도 : 2022.03.30 21:35
  • 수정 : 2022.03.30 21:35

"7억원 각서와 성상납 부인 사실관계확인서 교환"
"성상납 담당자, 각서와 통화녹음을 尹측에 전달"

조세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0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대한불교조계종 제15대 종정 중봉 성파 대종사 추대법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을 통해 자신의 '성상납 의혹'과 관련된 증거인멸을 교사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의 강용석 소장은 30일 저녁 방송을 통해 "가세연이 이 대표를 서울경찰청에 성상납으로 고발한 지난해 12월 30일, 가세연이 고발인 조사를 받은 지난 1월 25일 사이에 이 대표가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며 성상납 의전 담당자가 관련 증거를 당시 윤석열 선대본부의 고위 당직자에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강 소장은 "가세연이 12월 30일 고발장을 냈다. 고발장밖에 안 들어와 있는데 1월 14일 이준석 쪽에서 이 사실을 뒤집을 수 있는 '반대증거'를 붙여서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의견서를 냈다고 한다"며 "(성상납 의전 담당자인 김모씨와 장모씨 중 장모씨에게 이준석이) '7억원을 주기로 한 각서'와 '성상납 부인 사실관계확인서'를 바꾼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세일보
◆…[사진=유튜브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영상 캡처]
강 소장은 "대전 리베라 호텔(A호텔) 룸살롱 '쥬피터'에 직접 안내하고 (성상납이 이뤄진) 호텔 객실까지 안내한 사람이 장모씨와 김모씨"라며 "장모씨가 저희 방송을 보고 이준석한테 전화했고 이준석이 '살려 주세요'라고 하는 통화내용을 녹음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가세연의 김세의 대표는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이 대전으로 찾아와서 장모씨에게 '7억원을 줄 테니 제발 이준석이 성상납한 거 아니었다'는 진술서, 일종의 각서를 써달라고 했다"며 "가세연은 오늘 국민의힘 주요 당직자들에게 사실 확인차 전화도 했다"고 밝혔다.

강 소장은 "장모씨는 이준석한테 돈을 받는 순간 증거인멸이 되고 사실관계가 아닌 걸 써주면 범죄가 되니 덜컥 겁이 났을 것이다. 장모씨는 7억원을 직접 받으면 문제가 되니 자신이 관여하는 대전의 'L피부과에 7억원을 투자해달라'는 각서를 받았다"며 "장모씨가 이 대표와의 통화 녹음과 함께 각서를 사진으로 찍어 당시 윤석열 캠프의 고위 당직자인 윤모씨에게 보냈다"고 했다.

앞서 가세연은 박근혜 정부 시절 대표적인 '창조경제' 기업인 ICT(정보통신기술) 업체 아이카이스트의 김성진 대표에 대한 대전지방검찰청 수사기록에 이 대표의 'A호텔 룸살롱(성접대)'이 명시돼 있다고 지난해 12월 27일과 28일 방송했다. 가세연은 "피의자(김성진 대표)의 진술이 아니라 당시 대전지방검찰청 김형록 부부장 검사(현 대검찰청 수사지휘지원과장)가 쓰신 수사 증거기록 중 의전을 담당했던 김모씨의 진술"이라며 "사퇴 시간을 줬는데도 버티면 끝까지 갈 수밖에 없다"고 경고한 후 같은 달 30일 이 대표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 상 '알선수재 혐의'로 고발했다.

이 대표는 첫 방송 직후 가세연을 향해 "저는 단 한 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이와 관련한 어떠한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며 "자료 전부 공개하지 않을 시에는 법적인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경고했다. 이틀 후인 29일 가세연을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이 대표는 같은 달 28일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성상납은 사실이 아닌 것이냐'는 진행자의 물음에 "솔직히 (가세연 방송을) 보고 나서 굉장히 당황했다. 왜냐하면 형사재판 내용에 제 이름이 언급됐다고 하는데 수사기관 어떤 곳으로부터도 그런 연락받은 게 없다. 어제 내용을 전해 듣고서야 내용 알아보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허위사실에 대해 강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순차적으로 할 것이 아니라 자료를 다 모으고 사실관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출생 :
  • 소속 :
  • 학력 :
  • DID :

상세프로필

×